대구시교육청, 2022 대입 수시전형 대비 집중 상담실 운영

백여진 인턴 기자 승인 2021.07.05 14:37 의견 0
X
대구광역시교육청 전경. (대구광역시교육청 제공)

[대학 합격의길]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대입 수시전형에 대비한 집중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9월 10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대비한 맞춤형 상담 기회로, 7월 12부터 17일까지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제12회 대구진로진학박람회'과 달리 이번 상담실은 대면으로 운영된다. 상담은 1인당 45분간씩 이뤄진다.

상담실은 일반 상담실과 예술·체육 상담실로 나뉘어 운영되며, 대구 진학전문교사들이 상담위원으로 참여한다.

상담은 일요일을 제외한 12일간 392명(1일 28명, 토요일 56명)을 대상으로 대구시교육청 지하 1층 교육안전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다.

일반 상담실의 경우 2022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3,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수험생을 대상으로, 원하는 경우 학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상담은 올해 대입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수험생별 최적의 입시전략 수립 지원 등을 위해 자료 기반 1대 1 맞춤형으로 실시된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각자 모의고사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 개인별 입시 자료를 지참하면 더욱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술·체육 상담실은 7.30.(금), 7.31.(토) 2일간 운영되며,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예술・체육 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중3부터 고2 학년까지는 관심 분야에 대한 진로 정보 제공에, 고3 혹은 수험생인 경우에는 진학 희망 학과의 진학정보 제공 및 입시전략 수립 지원에 초점을 두고 운영된다. 상담을 신청하는 학생은 분야별, 학년별 신청시간을 확인한 후 관심 분야를 등록하면 해당 진로 또는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개인 작품(미술 계열)이나 연주 영상・작곡 악보(음악 계열) 등을 지참하면 더욱 세부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7일 오후 5시부터 대구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대구시에 거주하는 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상담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일반로그인 후 사전정보등록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원활한 신청을 위해 신청기간이 되기 전에 상담 안내정보를 숙지하고 사전정보등록을 해두면 좋다. 사전정보등록은 7월 2일(금)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이번 상담은 대면 상담으로 진행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 안전을 충분히 확보하여 진행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진학지도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현장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 모든 수험생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학 합격의길》 백여진 인턴 기자 uwaynews@naver.com

저작권자 ⓒ 대학 합격의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