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8~10일 '2021 부산교육가족 예술축제' 개최

백여진 인턴 기자 승인 2021.07.05 11:02 의견 0
X
'2021 부산교육가족 예술축제' 포스터 (부산시 교육청 블로그 제공)

[대학 합격의길]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모든 지역의 초·중·고·특수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부산교육가족과 시민을 대상으로 '2021 부산교육가족 예술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모든 시민들에게 예술을 체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예술축제의 장을 마련해 예술로 행복을 느끼고 다함께 희망을 나누는 부산교육의 긍정에너지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예술문화회관, 놀이마루, 영도놀이마루에서 초·중·고 60개교, 예술단체 16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공연, 전시, 체험, 교원 워크숍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을 비롯한 지역예술 단체와 부산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예술문화회관)이 참가한다.

축제 기간 동안 개막행사는 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예술문화회관, 교대부설초, 학산여고, 부산영상예술고, 교동초, 해빛초 등에서 열리고, 공연은 학생예술문화회관, 서면놀이마루, 영도놀이마루 등에서 열린다.

전시는 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예술문화회관, 서면놀이마루, 영도놀이마루 등에서 열리고, 체험은 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예술문화회관, 서면놀이마루, 영도놀이마루, 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서부) 등에서 펼쳐진다.

첫째날인 8일 오후 2시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서 김석준 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클래식 앙상블, 팝핀, 난타, 댄스, 동요, 퓨전국악, 뮤지컬, 학생미술작품전 현장스케치 등 개막 축하공연과 부산내셔널유스오케스트라의 오페라 특별연주를 한다.

유튜브로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창으로 응원 댓글을 남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9일에는 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예술문화회관 등에서 초·중·고등학교 28개교 29개팀의 캘리그라피, 이모티콘 제작, 팝아트, 우드버닝화, 디지털 아트 등 1,000여점의 학생작품 전시와 지역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아트마켓(매직큐 등 16개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 정보 체험 부스), 학생 카툰·만화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를 펼친다.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아트체험 프로그램을, 서면 놀이마루에서 비눗방울 체험 버블쇼, 뉴스룸 직업체험 등 14가지 예술융합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는 학생들의 꿈과 가치를 설치미술로 표현한 사제동행 아트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표현한 교문학생 가요제&댄스 페스티벌, 미술 수업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교원 워크숍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학 합격의길》 백여진 인턴 기자 uwaynews@naver.com

저작권자 ⓒ 대학 합격의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