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제6회 알고리즘 대회’ 개최...본선 수상자 SW 특기자전형 지원 기회 부여

전영진 기자 승인 2021.07.03 10:00 의견 0
X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 대회' 포스터. 사진=국민대학교

[대학 합격의길]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SW중심대학사업단이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 대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대회의 모토는 ‘국민*인의 소프트웨어에서 국민 모두의 소프트웨어로!’이다.

대회 예선은 이달 31일 오후 2시에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에 한해 다음달 13일 오후 2시 본선이 오프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상 1명을 비롯해 금상(1명), 은상(2명), 동상(2명), 장려상 등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고등학교 재학생 및 고교 졸업생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2일 오후 3시부터 14일 오후 3시까지이며,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000명 접수 가능하다.

국민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가운데,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알고리즘 역량을 증진하는 데 이번 대회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알고리즘 대회 홈페이지(https://softwarecontest.kookmin.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학 합격의길》 전영진 기자 uwaynews@naver.com

저작권자 ⓒ 대학 합격의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