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일 '도내 특성화학과 대입설명회' 개최

백여진 인턴 기자 승인 2021.07.01 14:34 의견 0
X
경남교육청 전경. (경남교육청 제공)

[대학 합격의길] 경남도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내 대학의 특성화학과를 소개하고, 입시에 진학에 필요한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일 본청 공감홀에서 '경남 6개 대학 입학 관계자와 함께하는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전했다.

설명회는 진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 창원대학교 가족복지학과, 영산대학교 항공관광학과, 경남대학교 간호학과, 창신대학교 부동산금융학과, 인제대학교 약학과 순서로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특성화학과 대입 설명회'는 지역대학 학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생·학부모는 지역대학의 특성, 학과 개요, 졸업 후 진출 분야 및 취업현황, 관련 자격증 등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참가 대학은 고3 학생들을 위해 2021학년도 입시 결과와 2022학년도 학과 전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2022학년도 수시모집요강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손소독, 개인별 지정 좌석 착석 등 방역대책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교육청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역대학 특성화학과에 대한 이해와 정보 공유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남교육청과 지역대학들이 소통·협력함으로써 학생·학부모들이 필요로하는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학 합격의길》 백여진 인턴 기자 uwaynews@naver.com

저작권자 ⓒ 대학 합격의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