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2022학년도 온라인 예체능 입시설명회’ 개최

전영진 기자 승인 2021.06.30 14:00 의견 0
X
대구교육청 전경. 사진=대구시교육청

[대학 합격의길] 대구시교육청이 음악, 미술, 체육 등 예체능 계열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와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2022학년도 온라인 예체능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입시설명회는 내달 10일 대구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시교육청 소속 예술·체육 진로진학연구회가 대학 교수, 입학사정관, 고등학교 교사 등을 초청해 예체능 계열별 입시 동향 및 학과 설명, 실기유형 등을 상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음악 계열의 경우 클래식, 뮤지컬, 실용음악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해 진행한다. 미술은 디자인 전공을 중심으로, 실기유형 및 합격생 사례를 안내한다. 체육 계열은 수시 및 정시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지역 대학의 입시 정보를 설명한다. 미술(디자인) 및 체육 계열은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인원 제한 없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비공개로 열린다. 강사 설명 중 유튜브 채널 댓글 및 실시간 쌍방향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각 학교를 통해 안내된 링크와 QR코드를 통해 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7월 1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일 오후 7시까지이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체능 계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입시 동향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학 합격의길》 전영진 기자 uwaynews@naver.com

저작권자 ⓒ 대학 합격의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