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온라인 화상상담 프로그램 ‘목요일에 물어보살’ 운영

전영진 기자 승인 2021.06.30 10:28 의견 0
X
포스텍 전경. 사진=포항공과대학교(POSTECH)

[대학 합격의길] 포항공과대학교(POSTECH)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입시관련 온라인 화상상담 프로그램인 ‘목요일에 물어보살’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목요일에 물어보살’은 POSTECHIAN을 꿈꾸는 2, 3학년 고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7월 15일 △7월 22일 △8월 5일 △8월 12일에 진행된다. 신청자가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입학사정관이 직접 지원서 작성 요령, 서류 및 면접 평가 관련 질문과 답변 등 학생 별 맞춤 입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진행 방식에 대해 살펴보면, 먼저 POSTECH 진학을 준비하는 고교생 및 학부모가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5시까지 추후 공개되는 포스텍 입학처 홈페이지의 해당 프로그램 신청 페이지에서 상담을 접수한다. 상담은 1세션인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 2세션인 오후 6시부터 8시 사이 중에 1개의 상담 시간을 선택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상담 신청 시 1인당 1회 접수 가능하고, 학교생활기록부를 필히 제출하여야한다. 단, 자기소개서 첨삭은 불가하므로 자기소개서 제출은 받지 않는다.

담당자는 상담 신청 완료 후 대상자에게 신청 내용 및 서류를 확인하여 확정 메일 및 문자를 발송하고, 상담 하루 전에는 상담 시간 및 담당 입학사정관, 화상채팅 플랫폼 주소 등을 메일 및 문자로 안내한다.

상담 당일에는 담당 입학사정관과 약 10분에서 15분 동안 1:1 화상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상담 내용 및 장면의 캡처, 녹화, 녹음, 유출, 재생산, 재배포 등은 불가하며, 별도 연락 없이 일방적으로 상담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추후 상담 신청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화상상담 이후 추가 질문이나 상담이 더 필요할 경우에는 담당 입학사정관에게 직접 이메일이나 전화 등을 통해 연락하거나, 포스텍 입학팀에게 연락하면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진행 담당자(054-279-3630, hmhong12@postech.ac.kr) 혹은 시스템 담당자(054-279-3622, hanbw@postech.ac.kr)에게 연락하면 된다.

《대학 합격의길》 전영진 기자 uwaynews@naver.com

저작권자 ⓒ 대학 합격의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